전남종합 > 정치/사회
강진군, 일자리 우수기업 현장소통 간담회
㈜로우카본 방문,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기업 애로사항 청취
 
위재신 기자 기사입력  2021/01/05 [17:22]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강진군 제공

[IBN일등방송=위재신 기자]  강진군이 지난 4일 강진군 성전산업단지에 위치한 로우카본을 찾아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이승옥 강진군수와 함께 참여한 이번 간담회는 강진산업단지 진입도로, 근무자 거주환경 등 산단 입주기업들의 실질적인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지난해 전남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된 로우카본 임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서 김영록 도지사는 올해를 2050년 전라남도 탄소중립 추진 원년으로 선포하고 “()로우카본 같은 환경기후변화 관련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좋은 일자리를 늘리는 것이 전남의 최우선 과제인 만큼 청년일자리를 더욱 늘려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산업단지 근무환경 개선 및 인력수급은 물론 근무자 거주 인프라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우카본은 지난 2016년 설립 이후 현재 37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황산화물 전처리 탈황제를 생산하는 업체로 이산화탄소 포집 및 탄소자원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등 국내3개의 특허 등록과 9개의 특허를 출원, 환경분야를 선도하고 는 기업이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