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광주(송정역)~영광 노선 시외버스, 송정역 버스정류장 이전 운행
- 광주 송정역(KTX) 앞 간이버스정류장 설치 운영 -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21/02/15 [13:12]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그동안 화장실 등 편의시설 이용과 시설 노후 등으로 불편을 초래한 영광, 법성, 홍농 시외버스 영광통 간이버스 정류장를 폐쇄하고 대신 송정역(KTX) 앞 간이버스 정류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금호고속과 노선변경 협의를 완료 했다.

 

이번 협의로 광주(송정역)에서 영광방면 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기존 영광통 정류소에서 탑승하던 버스를 송정역(KTX) 앞 정류소를 이용하여 탑승하게 되었다.

 

현재 광주(송정역)에서 영광노선은 1일 17회 운영중에 있으며, 영광통에서 14회, 송정역 앞에서 3회 정차하던 버스를, 변경하여 2021년 3월 1일부터 17회 전체 노선을 송정역 앞에서 정차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결정은 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하고, 송정역 KTX를 이용하여 고향을 방문하시는 이용객들의 버스, 지하철, 택시 등 환승편의와 주변상권 이용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결정되었으며, 영광군에서는 앞으로도 영광을 방문하시는 대중교통 이용객들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노선 및 시설개선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