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신령스러운 빛 영광’ 특별전 VR 제작
-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영광군 역사 문화 탐방 가능 -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21/02/16 [10:57]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신령스러운 빛 영광 특별전 VR  © 영광군 제공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영광군(군수 김준성)과 국립나주박물관(관장 은화수)은 지난해 10월 17일 부터 올해 1월 17일 까지 국립나주박물관 1층 특별전시실에서 개최된 ‘신령스러운 빛 영광’ 특별전 VR(가상현실)제작을 완료하고, 이를 공개했다.

 

「신령스러운 빛 영광」특별전은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영광군의 역사와 문화를 종합 정리한 기획전으로, 전국 각 기관에 흩어져 있던 영광군 역사자료뿐만 아니라, 지역 종중에서 소중히 보관해 오던 문화재까지 수집해 풍성한 전시를 선사했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전시기간 중 박물관이 휴관되는 등 많은 관람객들이 전시를 관람하기에 큰 어려움이 있었다. 이러한 아쉬움을 달래고자 언제 어디서든지 누구나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특별전을 VR로 제작하였다.

 

전시 VR은 현장의 생동감을 살려 전시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품의 작은 문양까지 자세하게 관찰할 수 있도록 초고화질로 제작하였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전시 VR이 특별전을 직접 관람하지 못한 분들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이 귀중한 자료가 우리군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유용하게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령스러운 빛 영광’ 특별전 VR은 영광군청 문화관광 홈페이지 테마여행(https://tour.yeonggwang.go.kr/) 에서 상시 관람 가능하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