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함평 일강김철기념관, ‘2020 전국현충시설 만족도’ 전국 1위
- 종합점수 99.9점으로 전년도 2위에서 1위 달성 -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21/02/22 [11:14]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일강김철기념관 전경  © 함평군 제공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 함평군 일강김철기념관이 ‘2020 전국 현충시설 만족도 조사’에서 종합점수 99.9점으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국가보훈처가 주관하고 ㈜리서치랩이 지난 해 11월 13일부터 35일 간 전국 56개 주요 현충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는 전반적인 만족도, 활용성, 개선사항 등을 평가했다.

 

 일강김철기념관은 직원응대 및 접근성, 관람의 편의성 등 전체 15개 부문 중 총 11개 부문에서 만점을 받아 전년도(94점)와 비교해 5.9점 상승한 최상위 종합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현충시설 홍보성 부문이 만점으로 전국 평균(72.2점)보다 월등히 높아 다양한 홍보 시책이 적중한 것으로 평가됐다.

 

 군은 앞으로도 일강김철기념관이 지역 학생 및 주민들의 생생한 역사교육 체험장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고, 더 많은 관람객들이 기념관을 찾을 수 있도록 쾌적한 관람 문화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함평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