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강진군, 만 50세 이상 대상포진 예방접종 확대
약품구입비 75,000원 본인 부담, 코로나19 접종시작 전 4월 15일까지 집중 접종
 
위재신 기자 기사입력  2021/03/29 [13:58]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강진군 제공

[IBN일등방송=위재신 기자] 강진군은 지난해 2월부터 만 60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올해부터 만 50세까지 확대해 실시한다. 

 

 대상포진은 어린시절 앓은 수두 바이러스가 몸 안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피부 발진 및 심한 신경통을 유발한다. 병변이 사라진 후에도 40~70%가 다양한 후유증에 시달릴 수 있다. 조기치료와 예방이 중요한 질환으로 예방접종을 권장하지만, 15만 원에서 18만 원 사이의 비용이 들어 경제적인 부담이 큰 예방접종이다.

 

 군은 대상포진의 발병률을 낮추고 예방접종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올해부터 강진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만 5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기초생활수급자는 무료, 일반 주민은 7만 5,000원을 내면 보건소나 보건지소에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한다.

 

 이에 많은 군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보건소 전 직원이 1:1 주민 안내를 통해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920명이 접종을 마쳤다.

 

 군은 본격적으로 전 군민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행됨에 따라 4월 15일까지 대상포진접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홍보·안내할 계획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강진에 거주하고 있는 만 50세 이상 군민들이 대상포진 접종을 통하여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기간 내에 접종을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예방접종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 후 가까운 보건소나 보건지소를 방문하면 된다. 접종 문의는 강진군보건소(☎061-430-3577)로 하면 된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