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VOD > 정치/사회
[IBN일등방송] 곡성지역 언론인과 관계기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펼쳐
학교폭력 없는 청정곡성 우리함께 만들어요
 
조남재 기자 기사입력  2021/10/06 [11:18]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BN일등방송=조남재 기자】대한기자협회 곡성지회(지회장 조남재)는 곡성교육지원청, 곡성경찰서, 곡성군청 등과 학교폭력 없는 곡성을 만들기 위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5일부터 오는 7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 강창우 기자



5일은 곡성읍 관내 중앙초등학교, 곡성중학교, 곡성고등학교 정문에서 이들 참여기관들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 등굣길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청정곡성을 만들자는 슬로건 아래 교육지원청에서 준비한 학교폭력예방  전단과 홍보물을 등교하는 학생들 손에 건네주며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유리 함께 만들어요.”라며 학생들에게 동참을 유도했다.

 

이예원(곡성중 3학년) 학생은 이렇게 많은 어른이 학교폭력에 관심이 많은 줄 몰랐다이번 응원에 힘입어 작은 행동도 친구에게 상처가 되는지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날 학생들은 스마트폰으로도 때릴 수 있는 거 알아?’ ‘나에겐 잠깐의 장난 친구에겐 영원한 상처등 피켓을 들고 폭력 없는 학교, 우정이 싹트는 학교를 만들어 가자고 다짐했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고 마스크 착용 의무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하게 행사를 마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전라남도 곡성교육지원청 김선수 교육장, 유근기 곡성군수, 김남희 곡성경찰서장, 정승헌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 조남재 곡성지회장, 자문 위원단, 어머니기자단 등 90여 명이 함께했다.

 

이번 등교 캠페인은 코로나 장기화로 학생들의 스트레스가 높아진 상황에서 학생들 간의 누적된 갈등이 학교폭력 상황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활동이다

   

곡성군 교육지원청 김선수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안전하고 행복한 배움의 터전이 되어야 한다 며 아침부터 이렇게 참석하셔서 학생들을 응원하여주신 관계기관 특히 이번 행사를 주선하여주신 대한 기자협회 곡성지회 회원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전했다.

  

이번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은 5일 곡성읍을 시작으로 6일 옥과 권역, 7일 석곡 권역 등 3개의 권역으로 나누어 권역 내 학교를 대상으로 지자체, 경찰서뿐만 아니라 지역 언론인들이 동참하여 학교 교문 앞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하며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지역사회 관계기관은 물론이고 각 사회단체 등의 지속적인 관심을 행동으로 보여줌으로써 학교폭력의 문제가 학생만의 문제가 아님을 알리고, 서로 존중하며 배려하며 학교폭력 없는 청정곡성을 만들어가는 문화를 조성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이날 캠페인 이후 곡성교육지원청이 마련한 지역 언론인들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특강이 학교폭력 전문 노윤호 변호사를 초빙하여 교육지원청 3층 대 강당에서 지역 언론인과 사회단체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등방송] 이병노 소장 한국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