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시사/인권
사)코리아문화예술재단 강귀자,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2021 북구자원봉사 유공자.단체 시상식
 
오현정 기자 기사입력  2021/12/30 [04:26]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사)코리아문화예술재단 강귀자 대표는 12월 29일(수) 오후2시 북구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2021 북구자원봉사 유공자.단체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오현정 기자

 

【iBN일등방송=오현정 기자】사)코리아문화예술재단 강귀자 대표는 1229() 오후2시 북구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2021 북구자원봉사 유공자.단체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단체부문 북구청장상도 함께 수여받았다.

 

광주광역시 북구자원봉센터 주관으로 열린 2021 북구 자원봉사 유공자.단체 시상식에는 문인 국청장을 비롯한 김영순 북구의회 부의장, 송윤순 이사장, 자원봉사 수상자 및 회원 등이 참석했다.

 

시상식은 국무총리상행정안정부장관상, 북구청장상, 북구의회의장상 등 한 해 동안 북구민과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봉사한 유공자 및 단체에게 표창했다.

  (좌) 사)코리아문화예술재단 김명숙 이사, (중앙) 문인 북구청장, (우) 사)코리아문화예술재단 강귀자 대표 © 오현정 기자

 

 

더불어 북구민을 위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북구민의 행복을 위해 함께 봉사에 참여하며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며 더불어 행복한 북구를 만들기 위해 헌신한 문인 북구청장과 김영순 북구의회 부의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송윤순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원봉사, 말만 들어도 가슴이 뭉클하다. 올해 수상자들 고생 많았다. 함께도와 주신 문인 청장님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김장김치를 많이 전달할수 있어 감사드린다""동의 어렵고 힘든 일들이 잘 돌아가는 2022년이 되기를 바란다. 함께 북구의 복지를 바꾸어보자. 마을공동체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함께 관심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뜻깊고 의미 있는 날 봉사자들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감사하다"라며 묵묵히 남을 배려하며 자원봉사로 헌신해 주신 모든 분들의 수상은 정말 소중한 값진 것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인 청장은 봉사 정신은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마더테레사님의 효과인 마더테레사 효과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마음의 감동을 주고 생체감이 움직인다라며 코로나 상황에서도 다양한 모양의 봉사활동에 모두 함께해 주어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 사)코리아문화예술재단 강귀자 대표는 봉사하는 사람은 천사의 마음을 소유한 사람이다. 나보다는 남을 먼저 생각하고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하는 일이 쉽지 않지만 누구나 할 수 있다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지만 아무나 하는 일은 아닌 것 같다. 그래서 봉사를 곧 천사라고 표현하는 것 같다. 다가오는 임인년 호랑이해에는 더 많은 봉사자들이 함께 활동함으로 행복한 북구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혓다.

 

한편, )코리아문화예술재단은 1997년 강귀자문화교실에서 출발하여 2017년 사단법인 코리아문화예술단으로 법인화 하여 나라사랑 독도 지킴이 행사, 국악 행사, 강강술래 등 민족과 전통이 어울리는 영역에서 가장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나아가 코리아문화예술재단으로 한단계 upgrade 시키기 위해 판소리와 민요, 한춤, 우리 춤 체조, 댄스, 난타, ,클레식, 가수 분과 등으로 영역을 넗혀 다양한 콜라보 기획 공연을 준비하여 선보이고 있다.

 

, 해외를 비롯한 국내 여러 예술단체들과 교류를 통해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혼신을 다하고 있다.

 

나아가 소외계층 예술문화 향유 및 반찬배달, 코로나예방캠페인, 사랑의 안부콜센터, 효 콘서트 등 따뜻한 빛과 사랑을 전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어 지역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