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VOD > 정치/사회
주)IPFS한국데이터센터 광주IDC 오픈
-8일 광주IDC 열어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22/01/09 [15:39]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BN일등방송=강창우, 김경우 기자】4차산업인 빅데이터시대에 광주에  데이터 저장기 공유임대 사업 선두주자인(주)IPFS한국데이터센타(IDC,회장 이호진) 광주IDC가 오픈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 8일 광주 쌍촌동 소재 주)IPFS한국데이터센터 광주IDC 이호진 회장 김혜경대표 김옥수 서구의원 등 내외빈이 컷팅식을 하고있다.  © 강창우 기자



(주)IPFS한국데이터센타(IDC)는 8일 오후 광주 서구 쌍촌동에 최첨단 IPGS데이터저장기 시설을 갖추고 광주IDC센터 오픈식을 진행했다.

 

(주)IPFS한국데이터센타(IDC)는 지난해 5월 13일  부평 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2,800여평 규모의 사옥을 기반으로 IPFS 글로벌 IDC센터를 구축하고 IPFS데이터저장기 사업자들을 위한 서버호텔 공유임대사업을 시작해 직영 판매방식을 도입하여 원가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함으로써 IPFS파일코인 데이터저장기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전국에 IPFS데이터센터 구축 계획을 세우고 있다.

 

▲ IPFS한국데이터센터 광주IDC 오픈식을 마치며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 강창우 기자



광주IPFS센터는 이번 오픈식에 전국 각지에서 투자자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와 그 의미를 더했다.

 

이자리에 참석한 서구의회 김옥수의원은 "광주에도 IPFS데이터센터가 구축되어서 4차산업의 큰 기틀이 될 것이다" 며 "광주 IPFS한국데이터센터가 빅데이터 센터가 될 수 있도록 함께 기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호진 회장은 " IPFS'분산형 데이터저장기 시스템은 4차산업혁명의 빅데이터 시대에 분산 저장 검색을 통해 해킹이 없이 안전하게 저장하고 빠른 속도로 정보 자료를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밝히며 "IPFS인터넷 프로토콜이 점차적으로 전세계인들이 접하게 될 것이며 세계문명의 꽃이 될 것이다" 고 강조했다.

 

이어 "IPFS시스템은 빅데이터를 안전하게 분산 저장하여 web3.0 메인인터넷으로 성장 할것이다" 며 "IPFS분산형 저장시스템 분야를 IPFS한국데이터센터가 한국대표로서 전세계의 으뜸으로 도약하여 국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종합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일등방송] 이병노 소장 한국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