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연예/스포츠
‘LB’ 공백없다! 전남드래곤즈, 안양에서 활약한 이선걸 FA 영입!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22/01/10 [10:46]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DP이선걸 영입 오피셜  © 전남 드래곤즈 제공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전남드래곤즈가 FC안양에서 활약한 DF 이선걸을 FA로 영입하며 왼쪽 사이드백 보강에 성공했다.

 

7일 전남드래곤즈에 따르면 재현고를 졸업한 이선걸은 가톨릭관동대 재학 중 2019년 FC안양에 입단해 3년간 29경기 2득점 3도움을 기록했다.

 

볼에 대한 높은 집중력으로 정확한 패스와 날카로운 크로스가 장점인 왼쪽 측면 수비수인 이선걸은 2019년 태극마크를 달고 2020 AFC U-23 챔피언십 예선에 출전한 바 있다.

 

또한 172cm로 크지 않은 신장이지만 다부진 체격으로 적극적인 수비를 펼치는 이선걸은 공격 가담도 활발한 선수로, 빠른 스피드와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공수전환이 빠른 선수이다.

 

이선걸은 많은 활동량과 정확한 킥 능력이 요구되는 전경준 감독의 축구에 적합한 사이드백으로 판단되며, 2022시즌을 앞두고 함께 영입된 DF 이규혁과 함께 전남의 왼쪽 측면수비를 책임질 것으로 보인다.

 

전남에 합류한 이선걸은 “전남드래곤즈라는 역사가 깊은 명문구단에 입단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다. 빨리 적응하여 팀의 일원으로서 모두가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입단 소감을 남겼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등방송] 이병노 소장 한국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