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VOD > 문화/연예
[iBN일등방송] 사)광주장애인문화협회“제7회 광주장애인문화예술제”성료
11월 27일 입상자 시상․발표 및 CMB녹화 방송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20/11/30 [18:48]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사)광주장애인문화협회(회장 정진삼)는 지난 11월 27일 오후 2시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장애인 문화예술 3개 분야(음악, 미술, 문학)의 시상과 함께 입상자의 발표공연 행사가 '창작 그리고 감동' 이란 슬로건으로 “제7회광주장애인문화예술제”를 개최했다.

 

▲     

 

이번 예술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엄격한 방역수칙과 최소인원으로 CMB방송 녹화로 진행되어 이 지역 장애문화예술인의 자긍심과 한 해 동안의 노고를 위로하고 장애인 문화예술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한 장애문화예술인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부문별 수상에는 대상(광주광역시장상)에 지연준, 손한균, 이지원 / 최우수상(광주광역시의회의장상)에 박광석, 서지혜, 이선희 / 우수상(협회장상)에 이사랑·형시원, 김혜영, 나윤정 / 특별상(광주광역시교육감상)에 학생부 : 사제윈드 오케스트라, 김여진, 정은혜 등 12명(팀)이 음악, 미술, 문학부문에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또 협회는 기아자동차광주공장파트장협의회 정관중 회장과 광주하트치과 양승필 대표원장에게 후원에 따른감사패 증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광주광역시 문화정책관실 김요성 국장, 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장 김나윤 의원, 광주시교육청 유아특수교과 문상중 장학관, 송갑석 국회의원 부인 박수미 여사, 전·광주교육대학 이정선 총장, 기아자동차광주공장 적십자봉사회 정상 회장, 광주장애인미술협회 이진행 회장, 다솜복지회 이승수 회장, 대한안마사협회광주지부 황민우 회장, 세움텔레콤 김성철 대표 등이 참석해 수상자들과 협회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정진삼 회장는 " 올해로 7번째 맞은 오늘 행사는 이지역 장애예술인들의 재능을 자랑하는자리며, 이들의 재능을 격려하고 시상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며 " 자신의 위치에서 각고의 노력으로 수상의 영예를 차지한 수상자 여러분과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찾아와 용기와 격려해주신 모든분들께 고맙다"고 말했다. 

 

이어 " 내년에는 반드시 코로나19가 종식되어서 더욱 더 성대하게 예술제가 개최될 것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애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