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VOD > 정치/사회
사)광주장애인 총연합회 제12대 진건 이사장 취임
재11댜 이인춘·제12대 진건 이사장 이·취임식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21/03/29 [22:35]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 사)광주장애인 총연합회 제12대 진건 이사장이 취임했다

 

장애인총연합회는 29일 오후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제11대·12대 이사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 강창우 기자



이날 이취임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임 이인춘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 신임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 부인 맹미숙여사, 이형석 국회의원, 정병문 광주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원장, 서용규 광주시장애인체육회상임부회장, 이정선 전광주교육대학교총장(야인회봉사단고문), (사)광주지체장애인협회, (사)한국농아인협회광주협회, (사)광주시각장애인연합회, 최선영 광주시장애인복지과장, 송숙란 장애인복지과수석사무관과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회원들이 참석했다.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시대는 무서운 속도로 급변하고 있다. 이에 급변하는 시대적 흐름에 맞추어 미래지향적 협회로 거듭나기 위해 「소통, 성장, 통합, 혁신을 통해 장애인복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며 “이를 위해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우리지역 범 장애인계와 협력하여 뜻과 힘을 모아 정진해 나아갈 것을 약속드리며, 함께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임 이인춘 이사장은 이임사를 통해 “가슴 벅찬 희망과 설레임을 안고 광주장애인총연합회장으로 여러분을 만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4년의 임기를 마감하고 여러분 앞에서 이임 인사를 드리게 되니 여러모로 감회가 새롭다.”며 “임기내내 염원하던 장애인회관 건립을 비롯한 어린이재활병원과 장애인 수련시설, 언어 청각장애인복지관 건립 등 우리지역 장애계 중요사업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린다. 이제 중대사업들이 진건 신임 회장님께서 완성해주시리라 믿는다. 신임회장이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지지와 성원,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강한 민관협력으로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있듯이, 광주광역시는 앞으로도 장애인연합회와 더욱 긴밀히 소통하며 장애인이 행복한 광주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는 앞으로도 민선 7기 장애인정책 비전인 ‘장애인이 행복한, 주체적이고 동등한 삶’을 실현하기 위해 장애인계의 숙원인 장애인회관건립, 장애인수련시설, 청각언어장애인복지관 등 수요자맞춤형 복지인프라 확충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애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