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보도자료
“광주 공공배달앱 이렇게 이용하세요”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21/04/01 [16:10]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용섭 시장, 1일 광주 공공배달앱 시범운영 개시 맞춰 시연회

이용자·가맹점 불편사항 점검 및 시민 홍보 등 활성화 방안 논의

지역 업소 1754곳 입점 완료, 865곳 입점 대기…올해 5천곳 입점 목표

“소상공인 부담 줄고 이용자 혜택 많은 공공배달앱 많은 이용 부탁”

 

▲ 광주공공배달앱 시연     ©광주시 제공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어줄 광주 공공배달앱의 조기 정착을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광주광역시는 1일 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이용섭 시장, 시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 공공배달앱 가입 및 주문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 시장은 이날 공공배달앱 가입부터 음식 주문, 광주상생카드 등록 및 결제까지 이용자의 입장에서 전 과정을 직접 시연하며 이용자가 불편해 할 점은 없는지 점검했다.

 

이어 배달 온 소상공인과 가입비, 수수료 등 광주 공공배달앱 참여와 이용에 관한 의견을 듣고, 배달 음식으로 오찬을 하며 가맹점 가입 상황, 시민 홍보 등 공공배달앱 활성화 방안, 전통시장과의 배달서비스 연계 방안 등을 논의했다.

 

황지훈 다르다김밥 사장은 “기존 배달앱은 높은 수수료와 가입비 때문에 부담이 컸는데, 광주 공공배달앱은 훨씬 저렴해 가맹점 입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시민들도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고, 골목상권도 활성화될 것 같다”고 의견을 전했다.

 

이용섭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는 수수료로 인한 부담을 줄여주고, 시민들은 광주상생카드,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들도 사용하면 좋고 골목상권도 활성화되는 공공배달앱을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 공공배달앱은 가맹점 가입비와 광고료가 일체 없고, 기존 배달앱의 중개수수료 6.8~12.5%에 비해 매우 저렴한 2%(1% 소비자 페이백 적립)의 중개수수료가 적용된다.

 

3월29일 기준 입점 완료 가맹점 1754곳, 입점 대기 매장 865곳 등 총 2619곳의 가맹점이 등록하는 등 시범운영부터 소상공인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광주시는 외식업중앙회, 프랜차이즈협회, 소상공인연합회, 시장상인회와 협력해 연말까지 5000곳 이상의 가맹점이 입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시민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범운영 기간 발생한 문제나 가맹점과 소비자가 느끼는 불편사항 등을 수집해 보완하고 TV, 전광판 등의 광고,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포스터, 플래카드 등의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