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시사/인권
김영록 지사, 김종갑 한전 사장에게 공로패
-한국에너지공대 설립․에너지밸리 지속성장으로 전남 발전 기여-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21/05/25 [10:34]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김종갑 한국전력공사 사장 공로패 수여 후 기념촬영  © 전라남도 제공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4일 도청에서 전남 에너지산업과 경제발전에 기여한 김종갑 한국전력공사 사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김종갑 사장은 2018년 4월 제20대 한국전력공사 사장으로 취임, 지난 3년간 대한민국 전력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국내 최대 에너지 공기업인 한전을 에너지 전환과 디지털 변환이란 세계적 흐름을 이끄는 선도자(퍼스트무버)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전남도와 협력해 에너지밸리의 지속성장, 해상풍력산업 등 에너지신산업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 특히 광주․전남 시도민의 염원인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설립을 위해 한국에너지공대법안 마련, 캠퍼스 건축 등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김 지사는 “한국에너지공대 시작부터 법 제정에 이르기까지 직접 진두지휘해 좋은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전남 해상풍력산업 기반 마련, 에너지밸리 기업유치 등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줘 200만 전남도민을 대신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지사님과 전남도민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한전 사장으로 재임하는 기간 즐겁고 보람된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경제학적 관점에서 지방분권과 지역발전에 대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