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교육청 배포자료
광양하이텍고 ‘미래 도약’ 신호탄! 2년여 공사 마치고 ‘첨단실습장’ 개관
장석웅 전남교육감 “4차산업혁명시대 주역의 산실 되기를”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21/05/25 [16:13]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광양하이텍고 첨단실습장 개관식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전남의 대표적 특성화고등학교인 광양하이텍고등학교(교장 강수원)가 25일(화) 첨단실습장을 개관하고 새로운 출발을 가졌다. 

 

이는 2019년 교육부의 고졸 취업활성화를 위한 학과개편 지원에 광양하이텍고가 선정된 결과이다. 광양하이텍고는 기존 바이오산업과를 스마트팜과 · 반려동물과 · 식품가공과로 개편하고, 기계과는 제철기계과로 더욱 특화시켰다. 

 

이번에 문을 연 첨단실습장은 스마트팜과, 반려동물과, 식품가공과, 제철기계과로 특화된 교육현장의 산실로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팜과 실습장에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드론 등 4차산업 융합기술 교육을 통한 완성도 높은 스마트팜(ICT)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학생 프로젝트 온실, 드론실습장, 농기계실습실 등이 마련됐다. 

 

반려동물과 실습장은 반려동물에 대한 기초 지식 습득, 실습을 통한 기술 연마로 반려동물 산업에 필요로 하는 전문인 배출을 목표로 반려동물 목욕 및 드라이실습실, 애견호텔, 반려견 사육실습실 등을 갖췄다. 

 

식품가공과 실습장은 식품가공에 필요한 기초지식과 전문기술을 습득해 제과제빵 및 발효식품 분야 전문인을 배출한다는 목표 아래 제과제빵실습실, 곡물가공실습실 등을 구비했다, 

 

제철기계과 교육관은 기계정비 및 조립, 열금속 처리 및 유압, 용접에 필요한 기초 지식과 전문기술을 갖춘 포스코 전문 기능인 배출을 목표로 NCS 기계수동조립실, NCS기계소프트웨어개발실, 선반실습실, 용접실습실, NCS열처리실습실 등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발명특성화고인 광양하이텍고등학교에는 발명메이커스페이스, 발명공작실, 발명동아리실, 영상제작실, 발명전시실 등을 갖춰 4차산업혁명 시대에 특화된 발명특허 교육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이날 첨단실습장 개관식에 참석한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은 “광양하이텍고 첨단실습장이 4차산업혁명 시대 미래 혁신산업 현장에 필요한 유능한 인재 양성의 산실이 되기를 바란다.”며 “전남교육은 모든 아이들이 꿈을 향해 당당하게 나아가, 삶의 주인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수원 광양하이텍고 교장은 “인근에 스마트팜 밸리가 조성돼 취업이 활성화되고, 광양제철소 관련 협약업체는 채용을 지속적으로 충원하는 추세.”라며 “광양하이텍고가 첨단실습장 개관을 계기로 4차산업혁명을 이끌 미래인재 양성의 산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