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보도자료
목포시, 전남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 우수기관상 수상
코로나로 인한 치매어르신 돌봄 공백 대응 위한 비대면 서비스 호평
 
윤지성 기자 기사입력  2021/06/17 [13:09]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목포시, 전남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 우수기관상 수상     ©목포시 제공

 

【iBN일등방송=윤지성 기자】목포시가 지난 11일 2021년 전라남도 치매관리사업 온택트 발전대회에서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기관 표창을 수상하고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전남의 치매안심센터 실무자들이 치매안심센터 경영관리, 운영지원, 치매인식개선, 치매안심마을 운영 등을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치매지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개최됐다.

 

목포시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치매어르신 돌봄 공백에 대응하기 위해 치매환자 조호물품 비대면 배송 서비스, 찾아가는 쉼터 프로그램, 치매안심마을(목원동, 유달동) 인지꾸러미 배송 등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관리시스템을 병행 운영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시 관계자는 “치매 환자를 지원하기 위한 부단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치매로부터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목포를 만들어가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치매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24시간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 또는 목포시치매안심센터(270-4271~2)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